본문 바로가기

의상

살랑살랑~봄을 입어요 - 튜튜만들기

너무 따뜻해진 봄날에 입으면 딱좋은 발레리나 튜튜를 만들어보았어요



여자이이들에게는 가장입고 싶은 옷중 하나라고 하네요

저도 입고 싶어지네요~^^





위에서 펼쳐놓고 보았어요 한 송이 꽃같이~ 날아가 버릴 것 같아요

봄꽃이 피어난것 같은 착각이~




저도 이 발레리나 튜튜를 입으면 봄바람에 날아갈까요?



여자이이들의 로망이라는 발레리나 튜튜를 만들어보아요


망사원단과 공단원단을 준비하여서 만들었어요

직선 재단만으로 예쁜 옷이 나온답니다.





망사와 안감 하단의 한쪽은 주름을 잡아주세요

주름노루발보다는 장력 조절로 주름을 잡는 것이 더 편하실 꺼예요

장력 : 높은숫자 ,  땀수 : 높은숫자

미싱에서 이렇게 맞추어 놓으시고 주름을 잡으시면 된답니다.





안감하단과 안감 상단을 겉과 겉을 마주대고 주름부분을 연결해 주세요





안감 상단과 하단이 연결이 되었으면

앞뒤의 양몊을 연결하여 스커트의 기본 모양을 만들어 줍니다.





주름잡아놓은 망사의 앞뒤를 마주대고 양가장자리를 연결하여주세요





안감과 겉망사의 앞뒤 연결봉재선을 겹쳐서

안감에 주름잡은 망사를 연결하여 줍니다.





하단 망사연결이 되었으면 상단 망사도 연결하여 주세요





허리 고무즐을 말아서 연결하여 주시면 된답니다.





짜잔~~발레리나 튜튜가 완성이 되었어요



여자아이들이 너무 좋아하겠죠

허리 앞부분에 남은 망사로 꽃모양장식이나 리본 모양 장식을 달아주면

더 예쁜 튜튜가 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