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상

봄에 필수라는 광고를 보고 가디건 만들어 보았어요

봄에 가디건이 필수라고 하네요~^^

그 말에 필수품 하나 만들어 보았어요



다음 뷰를 보면 한쪽에 쇼핑몰 광고가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봄필수 꼭 장만해"란 말에 소잉맘이 넘어가버렸어요^^

저만 그런가요? 쇼핑몰에 한번 살짝~

쇼핑몰에는 스트라이프 가디건이었지만

스트라이프를 좋아라 하지 않아서 아가일나염 원단을 선택하였답니다.



봄옷이라~ 꽃도 가슴에서 피어나네요





더 멋스럽지 않나요?

산옷보다 더 좋아보이는데요~ㅋㅋㅋ


봄필수 꼭 장만해야 한다는 가디건을 만들어 볼까요?


기본 모양은

시크릿 가든, 현빈 트레이닝복 만드는 방법

http://sewingmom.tistory.com/40

을 참고하세요


가디건 앞 시보리를 다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시보리의 길이 = 노란선의 양쪽길이 +  목둘레 * 0.75

로 계산을 하시면 됩니다.





계산된 시보리의 한쪽에 심지를 대어주시고 양끝은 봉재하여 뒤집어 주세요





준비된 시보리를 가디건의 양끝에 먼저 연결해 준 다음

목둘레를 연결 시침해주세요

가디건의 목둘레와 여밈부분의 전체길이와 시보리의 길이가

같아지면 완성 후 목둘레가 벌렁벌렁 우굴쭈글 해진답니다.





시보리가 달렸으면 시보리 가장자리를 상침해주시고

아래의 방향으로 단추구멍을 내주세요


시보리가장자리 상침 후에는 다림질로 봉재선을 눌러주세요

그럼 더 완성도 높은 옷을 만드실 수 있답니다.





단추달아 완성이 된 모습입니다.



봄필수품 이렇게 장만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