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상

붕붕~자동차아플리케 티셔츠만들기

자동차를 너무 좋아하는 아이들을 위해 만들어 보았어요

봄맞이 옷을 만들어야 할 시기에 다시 겨울 옷이라니~



어린이 집에 갈때 입혀 주려고 새벽부터 정신없이 만들었는데

한 벌만 완성이 되어 입혀 보내지는 못했네요

돌아오면 선물로 주어야 겠어요~

발렌타인 데이라 초콜렛선물을 더 좋아하겠지만요



털원단으로 겨울옷을 만들고 남은 자투리가 아까워서 모아두었더니

이렇게 두녀석의 옷에 자동차로 예쁘게 변신이 되었네요



소잉맘이 예쁘게 아껴쓰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우선 부직포를 원하는 모양으로 잘라준다음 장식하고 싶은 원단위에 고정해주세요

부직포 모양대로 잘라주세요

자세한 아플리케방법은 여기를 참고하세요

대한민국 vs 나이지리아 경기~ 우리의 승리를 기원하며...(아플리케과정)

http://sewingmom.tistory.com/8





티셔츠의 앞면과 소매부분에 장식용 라인테이프와 라벨로 먼저 장식해 두세요





자동차모양으로 잘라 두었던 원단을 티셔츠앞부분에 고정시켜주시고

뒷면에도 자동차모양보다 조금 크게 부직포를 고정하여주세요





티셔츠앞면에 고정된 자동차원단의 외곽선을

지그재그방법을 선택하여 부착하여 준다음 뒷면의 부직포를 떼어줍니다.





티셔츠에 부착된 자동차모양에 단추로 바퀴도 달아주고

스티치사로 자동차 연기도 표현해줍니다.





장식부분이 완성이 되었으면 티셔츠의 앞면과 뒷면의 어깨선을 연결하여 줍니다.

(노란색 점선부분)





어깨선이 연결된 티셔츠에 양쪽 소매를 연결하여 줍니다.

(노란색 점선부분)





소매가 연결된 티셔츠를 접어 소매와 몸통부분을 연결하여 줍니다.

(노란색 점선부분)





목둘레와 소매둘레 * 0.75로 계산하여 시보리를 달아줍니다.

티셔츠의 아랫단도 둘레를 재어 같은 원단으로 시보리 방식으로 연결하여 줍니다.

시보리 처리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장미모티브 퍼프소매티셔츠 만들기

http://sewingmom.tistory.com/26





목둘레 소매둘레 아랫단까지 처리후 이렇게 완성이 되었어요~

너무 예쁘죠~ 저희 아이들 어린이 집에 다녀와서 무척 좋아할 모습을 생각하며



저는 지금 눈치우러 가야겠어요~

저희 동네 눈이 너무 많이 내려서 좀 무서워지네요

올 초에 폭설주의보가 발령되었던것처럼 지금도 계속 핸드폰으로 주의 문자가 계속 오네요

눈이 많이 오는 다른 지방에 계시는 분들도 조심하세요



감사합니다. 눈이 너무 많이 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