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상

자동차를 좋아하는 아이를 위해 만들어준 한복

아이들 옷을 직접 만들어 입히면서 계획한 것이 한복을 내손으로 만들어 입히고 싶었습니다.

자동차를 좋아하는 아이라 자동차와펜으로 포인트를 준 한복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자동차가 포인트로 들어간 한복과 미리 만들어 두었던 토끼 복주머니를 들고~





며칠 전부터 원단을 염색을 하였답니다.

구입해 놓은 염료의 색상이 두가지만 남아

분홍색과 붉은색, 염색전 기본 색상의 누빔지로 만들어 보았어요.





어두운 색상이 하나 더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지만

다 만들고 아이에게 입혀 놓고 나니 뿌듯한 마음도 드네요





원단이 누빔지라 자칫 생활한복같은 느낌이 많이 들까봐 걱정을 많이 하였답니다.

한복이 가지는 기본 라인을 지키려고 노력을 하였습니다.





뒤에도 자동차와펜으로 포인트를~

저희 아들 자동차가 있어서 너무 좋아라 하더라구요





제가 만든 한복의 앞모습입니다.

물결치는 누빔지의결이 나름 예쁘네요~





바지에도 단추와 자동차라벨로 장식을 하였답니다.


한복을 디자인 하시고 만드시는 분들이 보신다면 이것도 한복이라고~

하실 지도 모르겠지만

전 저희 아이들이 좋아하는 자동차를 포인트로 해서

입기 쉽고 편하게 만들어 주었다는 마음으로 그냥 행복해 하렵니다.


저희 엄마의 솜씨방에 오신 모든 분들 절받으세요~^^
세뱃돈 많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