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상

꼬마 숙녀에게 사랑받을~ 빨간 비키니 수영복을 만들어 보았어요.

바닷가에서 시선을 한 몸에 받을 빨간 비키니 수영복을 만들었어요.



바느질을 하다가 보면~ 자투리 원단이 많이 생긴답니다.

신축성이 강한 자투리 원단이 생기면 모아 두었다가

원단 소요량이 작은 옷들을 만든답니다.


자투리원단 박스를 열어보니~ 빨간색 면 스판원단이 보이기에

여자아이들을 위한 비키니 수영복이 바로  떠올라서 만들어 보았어요.




여자아이가 입으면 너무 귀여울것 같아요.

리본장식을 달아주었더니~ 더 사랑스러워진것 같아요.

이정도면 최고의 바캉스룩이 되지 않을까요~^^




바닷가에서 바다와 비슷한 색보다는

붉은 계통의 수영복을 입어주면 더 시원하고 발랄해 보인답니다.

많은 사람들 속에서도 잘 보이고^^

이렇게 입고 바닷가에 있으면 시선을 모두 흡수해 버리지 않을까요?


또 슬슬 착각이 시작되고 있네요~ㅋㅋㅋ


시선을 모두 흡수해 버릴 비키니 만들어 보시겠어요?

수영팬티를 만들때 크러치를 중심으로 앞과 뒤의 재단된 원단을

돌돌 말아주세요.





돌돌만 앞과 뒤의 원단을 크러치의 겉과 마주보게 해준다음

크러치안감을 덮고 양끝을 연결해주세요.





크러치의 안감과 겉감이 통으로 만들어졌으면

앞과 뒤의 원단을 빼내어 뒤집어 주세요.





이런 모양이 되었어요.

장식도 달아주시고~ 앞과 뒤의 옆선을 연결해 주세요.





접밴드라는 부자재 입니다.

반으로 접어서 바이어스와 같이 사용을 할 수있는 고무밴드랍니다.

비키니 팬티의 허리둘레와 다리둘레를 재어 * 0.75로 계산한 다음

둘레에 이 접밴드를 부착해 주세요.





리본을 만들 원단을 준비하여

뾰족한 타원으로 바느질 해주시고 창구멍으로 뒤집어 주세요.





리본을 가운데 주름을 잡아서 팬티의 옆선에 장식해주세요.

그러면 비키니 팬티는 완성이 된답니다.


여자아이들 팬티도 이렇게 만들면 된답니다.





상의를 만들어 볼까요~

상의에도 앞부분에는 안감을 대어주고

앞과 뒤의 옆선을 연결하여 주세요.

위와 아래의 둘레를 재어 * 0.75로 계산한 다음

접밴드로 바이어스해주세요.





접밴드로 접어 박아 놓은 끝을 앞과 뒤에 크로스로 달아주세요.





앞 부분의 리본 장식을 만들어 볼께요.

타원형으로 올풀림 방지 작업을 해주세요.





가운데 주름을 잡아서 비키니 상의에 연결해 주시면 완성이 된답니다.



사랑스럽고 귀여운~ 빨간색 비키니가 완성이 되었어요.

일반적으로 수영복을 구입하면

모든 둘레에는 생고무가 들어갑니다.

생고무를 넣고 수영복을 만들기가 어렵겠죠~

접밴드를 사용하면 좀더 쉽게 수영복을 만들 수있고

몸에도 더 부드럽답니다.


수영복은 자신의 사이즈보다 조금 작게 구입하셔야 하는거 아시죠^^

그냥 입을때 쫌 빡빡하다 싶게 입어야 물에 들어가서

벗겨지지 않으니까요~ 헐렁하게 입었을때는

모래가 원단에 끼어서 수영복에 들어가 술래잡기를 한답니다.


수영복을 만들고 나니 저도 바닷가에 휴가 가고싶네요

하지만~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