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상

사랑스럽고, 날씬하게 보이는 유행하는 맥시 스커트를 쉽게 만들어 보아요.

간단하고 쉽게 유행하는 맥시 스커트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기계 주름이 잡혀진 쉬폰 원단을 사용해서

로맨틱한 느낌의 맥시 스커트를 만들었어요.

색상도 산호색로 선택을 하였더니~

여성스럼움이 그득~ 그득이네요~^^




어디에 매칭을 해도 잘 어울리네요.

로맨틱한 분위기의 프릴이나 레이스 장식이 들어간

블라우스와 매칭해야 할 것 같지만~

대님조끼와 코디를 해도~ 젊은 느낌이 드네요.




새로로 주름이 잡힌 원단이라 다리도 더 길어 보이고

날씬한 느낌까지~ 느껴진답니다.

지금 입혀 놓은 바디가~ 비비빅~싸이즈라 엉덩이가 좀 빵빵하게

표현이 되었지만~ 실제로 입으면

정말 날씬하게 보인답니다.

허리를 고무사로 처리를 하였지만

끝 부분을 프릴 느낌을 주어서 뱃살도 가려주는 효과가 있네요.

이렇게 입고 나가면 뒷모습만이라도

잠시 아가씨 소리를 듣지 않을까 하는 혼자만의 즐거운 상상을 해봅니다.



얼마나 간단하게 만들었는지 보시겠어요.

이렇게 주름이 잡힌 쉬폰 원단을 준비하였습니다.

요즘 복고가 유행이라 이런 원단을 쉽게 구입 할 수가 있네요.





허리둘레의 2배 또는 2.5배

길이는 원하는 길이로 사각형으로 원단을 준비해 줍니다.

안감은 겉감보다 5cm짧게 준비해주세요.

안감의 끝 단은 올풀림방지 처리를 해주세요.





단처리가 된 원단의 옆선을 통으로 연결해 주세요.





겉감과 안감의 허리부분을 연결해 주세요.





연결이 된 허리선을 겉감이 안쪽으로 조금 넣어서 상침해주세요.





상침된 허리선에 밑실을 고무사로 해서

4줄 또는 5줄로 박아주세요.

고무사 처리 방법은 여기를 참고해 주세요.--------> 간단한 후로킹원피스 (만드는 과정)



원단의 특성을 이용해서 만들었더니~

너무 쉽게 요즘 유행하는 옷이 완성이 되었네요.

많은 돈을 투자 하지 안고

이 아줌마도 패션의 리더에 살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