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상

가을 여행 갈때 딱 좋은 야상 베스트 만들어 보았어요.

밀리터리 룩의 대표 야상을 베스트로 만들어 보았어요.



가을 느낌을 살려서

아들에게 야상 베스트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엄마 이거 입으면 군인아저씨 되는거야?"

하면서 물어 보네요.

"그럼 아주 멋있는 군인아저씨가 될꺼야~"




아직은 날씨가 더운것 같아서 점퍼로 만들어 주는 것 보다는

베스트(조끼)로 만들어 주는것이 입기 좋을것 같아서요.

가을 여행을 갈때 너무 좋을 것 같아요.




"군인아저씨 경례는 이렇게 하는건가?"

"아들아~~~ 폼이 안난다 더 커야 겠구나~ㅋㅋㅋ"




한 참을 이렇게 저렇게 엄마가 만든 옷을 입고 사진을 찍어 주더니

너무 힘들었나봐요~

"엄마 사진 찍는거 너무 힘들어요~~"




겨우 겨우~ 마지막 까지 사진을 찍었네요.

엄마가 만들어준 옷을 입는 것은 좋지만,

오랜 시간 사진을 찍는 일은 힘든가봐요~

아들아 고마워~ 엄마는 너를 위한 디자이너이고~

넌 엄마의 1급 모델이란다.

사진 찍어 주어서 너무 고마워~~^^




다림질도 못하고 사진을 찍었더니~ 주름이 ㅋㅋ

베스트의 뒤에도 안에서 주름을 잡아 조절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었답니다.

와펜으로 밀리터리 룩의 포인트를 살려주었어요.

 


 

베스트의 지퍼와 카라를 연결하는 방법을 알아 보아요.

앞 양쪽에 지퍼를 겉과 겉을 마주대고 먼저 연결해 주세요.

 




지퍼의 끝 부분의에 카라를 시침하여 연결해 주세요.





심지 작업된 앞 안단을 지퍼위에 연결하고

그 위에 목 바이어스를 시침하고 연결해 주세요.




지퍼, 카라, 지퍼 작업이 완료된 모습이랍니다.

지퍼 앞에는 상침하여 주세요.


한번에 작업하는 부분을 나누서 설명을 하여 보았어요.

목은 안단으로 표현 하지 않고 바이어스로 작업을 하였어요.

단추, 와펜, 견장 작업을 하시면

올 가을 유행하는 야상 베스트로 패셔니스타가 되실꺼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