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데코

머리를 세련되게, 시원하게 만들어 주는 명품 스타일 헤어밴드 만들기

여름철 더워 보이는 긴 머리도 시원하게 스타일 있게 만들어 줄

헤어밴드를 만들어 보았어요.



기본 스타일은 곱창밴드라고 부르는 헤어밴드에

예쁜 리본을 장식해 주었습니다.


시원한 느낌의 민트색으로 만들어 주었더니

박하향이 폴~폴~ 풍기는 듯 하네요^^




머리에 하고 사진을 찍고 싶었지만~ 흠

그래서 이렇게 팔목에 해 보았어요.

이렇게 해 놓으니~ 팔찌같아 보이는데요.

저의 손이 너무 예뻐 보이네요~ㅋㅋㅋ

사람에게는 옷이 날개라더니~

손목에도 예쁜 악세서리 하나 해주면 못생긴 손도 이뻐지는군요.




유명 브랜드의 느낌을 살려 보려고~

끼움 라벨을 달아 주었더니

자투리원단으로 만든 핸드메이드 느낌 보다는

백화점 매장에 전시 되어도 될 것 같은~ 혼자만의 착각을 해봅니다.

오늘은 앉아서 백화점 쇼핑을 다녀왔네요~^^

명품 헤어밴드 하나 구입했어요.



앉아서 쇼핑은 어떻게 하는지 같이 해보시겠어요.

길게 자른 원단을 준비해 주세요.

반으로 접어 창구멍을 남기고 연결해주세요.





한쪽 끝을 다른쪽 끝으로 접어 넣어주세요.

양쪽 끝이 서로 만났으면 시접을 펴서 연결선을 맞춰주세요.





원통으로 연결해주세요.

이때 끼움라벨을 넣어 주시면 더 고급스러운 느낌이 된답니다.





이제 중간의 창구멍으로 뒤집어 주세요.





짜잔~~이렇게 원통형의 모양이 되었습니다.

마술같죠~~^^

저기 강아지 모양의 끼움라벨 보이세요~ 다들 아실 만한 브랜드 ㅋㅋㅋ





창구멍으로 고무줄을 넣어서 마무리해주신 다음

창구멍도 막아주세요.





다음은 장식할 리본을 만들어 보아요.

원단을 반으로 접어 창구멍 남기고 연결해주세요.





솔기를 중간에 오게 한 다음~ 양쪽 끝을 바느질 해주세요.





창구멍으로 뒤집어주세요.





가운데 부분을 주름 잡아 끈으로 마무리 해주세요.

여름이라 시원하게 보이기 위해~

소잉맘은 실버끈으로 해보았습니다.





만들어진 리본을 밴드에 연결해 장식해 주세요.


정말 박하향이 금방이라도 풍길것 같은 헤어밴드가 완성이 되었습니다.

꼭 리본테이프를 구입하지 않아도

헌 옷이나 자투리 원단으로도 이렇게 예쁜 헤어밴드를 만드실 수있어요.

다들 앉아서 바느질로 쇼핑 잘 하셨어요~

참 쉽죠~~~~^^

이제 헤어밴드 하고 어디를 가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