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상

어린이집 파자마데이 행사 위해 만들어준 잠옷

어린이집에서 파자마데이 행사를 한다고 하여,

만들어준 잠옷이랍니다.




등원 할때 잠옷을 입고 오라고 하네요,

어린이집 가기 전까지 뒹굴고 노는 모습이예요^^



저희 아이들이 좋아하는 자동차 그림의 원단을 사용해서 그런지

더 좋아하는 것 같아요.




이렇게 잠자는 모습을 보여주는 쎈스까지^^




잠옷입고 어린이집에 가는것이 좋은건지,

자동차가 그려진 잠옷이 좋은건지, 단추로 돼지코라고

흉내도 내어보고 있어요.




"엄마 만들어 주셔서 고맙습니다~"하면서 하트도 날려주네요.

잠옷 만드느라고 힘들었지만~

아이들이 기분좋게 입어주면 힘든것도 금방 사라져 버리네요.




작은녀석 형아가 날리는 하트를 보더니 금새 따라하네요^^



잠옷 만들기 시작해 볼까요?


잠옷 안단선의 어깨 부분을 먼저 연결합니다.





잠옷의 겉, 어깨선도 연결해 주세요.





잠옷 앞여밈 부분의 안단을 겉으로 접어주세요.

다음, 안단과 잠옷의 목선을 맞추어 겉과 겉을 마주대고 연결해주세요.





앞여밈부분을 뒤집어준 다음, 목선을 정리해주세요.

다음, 목선을 상침해주세요.





잠옷 몸부분에 소매을 연결해주세요.





소매와 몸의 옆선을 연결해주세요.





아래단과 소매의 단을 접어박아주세요.





목과 앞여밈 부분의 안단을 상침해주세요.





단추구멍을 만들어주고 단추를 달아주면 완성이 된답니다.

목부분의 단추구멍은 방향이 다르답니다.



파자마데이 행사때문에 잠옷을 4벌 만드느라고 잠도 못잤네요~

원피스 스타일 잠옷과 속바지와 같이 입는 스타일의 잠옷,

저희 아이들의 잠옷, 종류도 다양한 잠옷을 만들고 나니

집은 금새 잠옷 공장이 되어버렸어요.


어제 못다닌 마실 오늘은 좀 여유있게 다녀 볼까봐요

어제 잠옷 만드느라고 제가 좀 시간이 없었어요.

이해해 주실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