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데코

[리폼]우유통 뚜껑을 재활용한 튜브 모양 지갑과 필통 만들기

버리는 우유통 뚜껑으로 만든 지갑과 필통



튜브 모양을 닮은 동전 지갑과 필통이예요.

너무 귀엽고 예쁘게 만들어 진것 같아서 기분이 즐거워지네요^^;




튜브형 물감이나 치약을 닮았지요.

우유통의 입구가 커서 동전 지갑으로 활용하니 딱 좋으네요.




동전 지갑보다 좀 길게 만들어서 연필이나~

여성들 화장품중 펜슬이나 립그로즈를 담아 다녀도 될것 같아요.




뚜껑에도 와펜을 붙여 주었더니 우유통의 이미지는 떠나버린듯 하네요.


재활용 하는 날 버려진 우유통을 주워와서

가든 소품을 만들고 난 후

뚜껑 부분을 무엇을 할까 한참을 고민하였어요.



야채를 보관하는 용도로 사용을 하였지요.


다음주면 초등학생들 방학이 끝나고 개학을 하게 되는데

재활용 만들기 숙제를 부탁하는 이웃들이 있어서

오늘 소잉맘이 그 숙제를 하네요~

숙제는 아이들이 해야하는데~ 이건 뭐지?



튜브 모양이 귀여운 지갑과 필통을 만들어 보아요.


우유통에서 입구를 잘라서 송곳으로 이렇게 구멍을 만들어 주세요.





원단을 준비하여 심지가 될 솜을 넣어준 다음

창구멍을 남기고 가장자리를 연결해 주세요.





창구멍을 공구르기로 마무리 해주세요.





원단의 별 모양을 퀼팅 해주었어요.

그럼 안에 들어갈 솜이 밀리는 일이 없겠지요.





원단의 양끝과 아래를 연결해 주세요.





원단에도 송곳으로 구멍을 뚫어서 우유통의 입구와 연결해 주세요.

리본은 돋바늘을 사용하여 연결하였답니다.





리본을 묶어서 예쁘게 완성





원단으로 바느질 하는 일이 힘들다면

펠트지를 이용하세요.

저는 퀼트전에 갔다가 미싱을 체험하고 받아온 퀼트지를 안버리고

이렇게 사용했어요.





펠트지를 이용해 만드니 금방 만들어지네요.



뚜껑에도 예쁘게 장식하면 되겠지요.

펠트지를 사용하면 간단하면서도 예쁘게 만들어지네요.

아이들 방학숙제로도~ 나중에 실생활에도 잘 사용이 되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