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상

니트 타탄체크 원단으로 따뜻한 명품남방을 만들어 보았어요.

타탄체크 원단으로 만들어 본 명품 남방



너무 오래 집을 비웠다가 돌아오니 먼지만 그득하네요.

그 만큼 날씨도 추워져서 옷 스타일들도 많이 바뀌었어요.

요즘은 체크로 된 옷을 하나쯤 입어주어야

패셔니스타가 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수많은 체크중에서

타탄체크원단을 선택하여 남방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아이에게 잘 어울리게~ 예쁘게~

 따뜻하게 입히려고 니트 조직으로 된 원단을 선택하였답니다.

바느질 할때 늘어나는 현상때문에 조금 힘들었지만

그래도 예쁘게 만들어졌고, 아이가 잘 입어주니

그것 만으로도 행복하네요.





단추를 제외한 무려 42조각을 맞추고 체크선 하나하나를 연결하여

재단하고 만들었더니

이젠 체크만 보아도 머리가 아프네요.

하지만 만들어 놓고 나니 뿌듯함도

저 혼자만의 생각일지는 모르겠지만

명풍매장의 남방도 이렇게 완벽한 선 맞춤은 못할 것이라고

그러니 명풍중의 명품이라고 혼자 즐거워 하고 있답니다.


 

명풍 남방만들기 해보시겠어요?

 

남방 만들기 할때 뒷 부분의 견반 작업하는 방법입니다.

견반 아래의 중심선은 주름을 시침해 주세요.





견반안쪽에는 심지를 대어주세요.

견반은 사진과 같은 순서로 놓고 연결해 주세요.




두장의 견반을 겹쳐주세요.





연결된 견반의 겉에서 상침해주세요.





주머니 장식이 된 앞 부분을 연결해 준 다음

다른 옷 만들때와 같이 소매를 연결해 주시면 된답니다.





소매만드는 방법입니다.

소매 끝에 사진과 같이 절개를 해 주세요.




0.5 cm으로 절개된 부분쪽에 직선 바이어스작업을 해주세요.





0.8cm쪽에는 집 모양의 바이어스로 안쪽에서 연결해 준 다음

겉쪽에서 아래 순서와 같이 상침해 주시면 된답니다.


소매작업하는 일과 재단된 원단에 심지를 대어주는 일이

좀 많기는 하지만 한번 만들어 보면 뿌듯함이

몇 배는 느껴지는 작업이랍니다.

 

올 겨울 유행하는 체크원단을 선택해서 한번 시도해 보세요.

아가일 체크원단이나 하운드 투스 체크 원단으로 만들어 보아도

너무 멋스러울것 같아요.

 

오랜 동안 글 쓰기를 멈추었다가

다시 글을 쓰려니 너무 정신없네요.

조금씩 다시 적응을 해야 할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