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데코

추석 선물 예쁘게 포장하여 선물해요~ 감모양 같은 파우치를 만들어 보아요.

추석 선물을 포장하려고 만든 예쁜 파우치.



추석이 다가오니 선물을 준비하는 일도 신경이 쓰이지만

포장도 역시 선물만큼 신경이 쓰이네요.

추석 선물을 담아 포장하면 잘 어울리는 파우치를 만들어 보았어요.




오렌지색과 올리브그린색으로 만들었으면

감모양과 닮았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명절이면 많이 보게 되는 보자기에 감싸진 선물같기도 하고요.




위에서 보니 가을에 피어난 한 송이 꽃과도 같지요.

 

명절이 가까워 지면 보자기를 만드는 공장은 정신이 없다고 하네요.

이 보자기도 선물을 한번 포장하고 나면 얼마나 사용이 될까요.

명절 선물로 포장을 하고 나면

거의 1회용으로 그 생을 마치게 되지요.

그렇게 버려지는 것이 아깝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렇게 파우치를 만들어 포장해서 선물하면

이 파우치도 계속 사용을 할 수있으니

선물을 한 사람을 더 기억할 수 있지 않을까요.




젊은 사람들에게도 잘 어울리는 원단으로 만들면

산뜻하고, 어른들을 위한 선물을 포장 할 때는

어른들에게 잘 맞을 원단을 준비하여 만드셔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이랍니다.

 

조금 아쉬운 것이 예쁜 끈이 준비되지 않아서 아쉬움이 남네요.

만드실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예쁜 끈을 준비하여

만들어 보세요.

 

 

추석 선물을 예쁘게 포장할 파우치를

쉽게 만들어 보아요.

시작해 볼까요^^

사각형으로 자른 원단을 겉과 겉을 마주대고

창구멍을 남기고 연결해 주세요.





뒤집어준 다음 창구멍은 공구르기로 마무리해 주세요.

 




가장자리에 상침해 주세요.

안하셔도 되지만 해주시면 원단밀림 현상도 줄일 수 있고

완성했을때 예쁘답니다.

 




사진과 같이 모서리를 삼각형모양으로 접어

끈이 삽입될 공간을 두고 스티치해 주세요.



끈은 양쪽에서 잡아 당길 수 있도록 해주세요.

한쪽은 자주색 끈과 같이

다른 한쪽은 파란 화살표 방향으로




삽입된 끈을 잡아 당기면 기본 모양은 완성이 된답니다.

원단의 모서리에 장식을 해주었어요.

해주셔도 되고 안하셔도 되지만 해주니 조금더 이쁘네요.


추석이 가까이 다가오니 마음이 바쁘고,즐겁고,슬프고

여러 감정이 되네요.

저만 그럴까요~ 추석준비에 바쁘고

가족과 모여 좋은 시간을 보낼 생각을 하니 즐겁고

주머니는 가벼우니 슬프고

그래도 한 주를 행복하게 시작헤 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