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데코

[비즈공예]가을꽃~ 코스모스 헤어핀을 만들어 보았어요.

비즈로 가을꽃, 코스모스 헤어핀을 만들어 보았어요.



여름이 아직 지나지 않은것 같지만

벌써 옷이나 악세사리에서는 가을느낌이 물씬 풍겨옵니다.

가을 패션에 어울리게~ 가을의 대표적인 꽃 중 하나인

코스모스를 헤어핀에 표현해 보았습니다.





선물할 곳이 있어서

10년만에 비즈 헤어핀을 만들어 보았어요.

오랜만에 만드니 예전만큼의 실력이 안나오네요.





코스모스를 생각하고 만들었는데

바이올렛 같기도 하고 국화 같기도 하고^^

그래도~ 예쁜 꽃은 꽃이니까~

선물 받아 머리에 하면 가을 악세서리로 충분하겠지요.





지금 소잉맘의 머리에 하고 있었던~ 크리스탈비즈 핀

10년을 사용했지만 아직도 모습이 흐트러짐도 없고

오래된 디자인 같은 느낌도 안들지요.



코스모스 비즈 헤어핀 만들어 보자구요.

실같은 와이어를 준비하여

비즈를 연결해 주세요.

코스모스 꽃의 꽃술이 될 부분이랍니다.





위의 와이어를 잡아 당기면 비즈 3개가 서로 연결되어 중심이 됩니다.

다음 양쪽 와이어에 비즈를 3개씩 끼워서 화살표구멍으로 교차시켜주세요.





교차된 와이어 끝에 8개의 비즈를 깨워주세요.





다시 비즈의 구멍에 와이어를 교차시켜주세요.





코스모스의 꽃술이 완성이 되었네요.

다음 꽃잎을 만들어요.

비즈에 와이어 한쪽을 넣어준 다음 5개의 비즈를 끼워주세요.

처음 비즈 구멍에 다시 와이어를 넣어서 물방울 모양의 고리를

만들면 꽃잎 모양이 된답니다.

꽃잎 모양 끝의 와이어를 노란색 꽃술 비즈에 한칸씩 건너서

구멍에 통과시켜 꽃잎을 9개 만드시면 된답니다.





꽃 모양이 완성이 되었으면

잎사귀를 만들어 주세요.





비즈 코스모스가 완성이 되었네요.





핀대에 와이어로 비즈를 3개씩 끼워 둘러주세요.





핀대에 비즈를 다 둘러 주었으면

코스모스를 연결해 주시면 완성이 된답니다.



와이어가 작업하시기에는 편하지만

낚시줄로 작업을 하시면 조금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는 헤어핀을 만드실 수 있답니다.

비록 가을 꽃인 코스모스를 표현 하였지만

4계절 사용하셔도 될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