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상

무지개를 닮은 큐트 슬리브리스 미니 드레스를 만들어 보았어요.

무지개를 닮은 귀여운 미니 드레스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비온 후 해가 비치면 잠깐 나타나는 무지개를 옷에 담아 보았어요.


휴가때 비오는 날씨 때문에 실내에서 보내야 했던

아쉬움을 달래 보기 위해

비가 그치고 햇살이 비춰 주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스커트를 활짝 펼치니 무지개가 뜬것 같지요~^^

마지막 프릴을 빨간색으로 할껄~ 그랬나봐요.

옷이라 어두운색이 얼굴에 가까운 것 보다는

밝은색이 얼굴을 더 화사하게 만들어 주니~ 어쩔 수 없었어요.




비가 오는 날에도 이 옷을 입고 나간다면

보는 사람들도 우중충함을 잠시 잊을 수 있지 않을까 싶었어요.

입는 사람은 화사하게~

보는 사람은 기분 좋게~

구입 하는 옷 보다 프릴의 주름을 많이 주어서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주었더니~

더욱 사랑스럽게 보이는것 같아요.



귀여운 무지개 원피스를 만들어 보시겠어요?


오렌지 색부터 보라색까지~ 원단을 같은 폭으로 준비해 주세요.

길이는 노란색 원단이 오렌지 색보다 10~15cm길게

다음은 초록색 원단이 노란색 원단보다 10~15cm길게

조금씩 길이를 늘려서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점선으로 표시된 한 쪽 부분은 주름을 잡아 주세요.

빨간색은 제외하고요.





보라색은 한쪽은 주름을 다른 한쪽은 올풀림 방지작업을 해주세요.

소잉맘은 단처리를 지그재그 말아박기로 이번에는 하였습니다.





빨간색 원단으로는 앞과 뒤의 패턴을 재단한 다음

주름 잡은 오렌지색 프릴 원단을 연결 해주세요.





앞뒤로 오렌지색 프릴이 연결이 되었으면

겉에서 상침해주세요.

한쪽 어깨를 연결해 주시고, 바이어스 처리해주세요.





목둘레가 바이어스 처리가 되었으면 다른쪽 어깨도 연결하고

소매 둘레를 바이어스 처리해 주세요.





오렌지색 프릴에 노란색 프릴을 연결하고 상침해주세요.

계속 보라색 프릴까지 같은 방법으로 연결해 주세요.





각각의 색 프릴이 다 연결이 되었으면

양쪽 옆선을 연결해 주세요.





마지막으로 앞 부분에 장식을 해주세요.

저는 하트 핫픽스로 장식을 하였답니다.



여러가지 방법으로 장식을 하실 수 있어요.

리본, 와펜,라벨, 꽃모양으로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은 많답니다.

더 사랑스럽게 더 귀엽게 표현해 보세요.